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선종복)은 2019. 9. 2.(), 9. 6.() 15:00에 특수교육대상자 ·중등 입학설명회를 북부특수교육지원센터 느티울연수관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초·중등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입학예정자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특수학급 및 특수학교 입학 준비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본 설명회에서는 박신영(창원초 특수교사), 최혜숙(녹천중 특수교사)가 강사로 나서 관내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안내입학원서 접수 기간 및 절차교육기관 선택시 고려사항 및 입학 준비 등에 대한 안내 및 질의응답을 통해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설명회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학교 및 특수학교 입학준비를 위해 궁금한 점들을 해소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였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선종복 교육장은 본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의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입학과 관련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이를 통해 장애학생들의 원활한 입학을 지원함으로써 장애학생과 학교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가 만들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