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www.cyber1388.kr)가 2019년 굿콘텐츠서비스인증(콘텐츠 제공 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은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서비스를 선정하여 품질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 콘텐츠제공서비스의 품질인증)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관리‧감독‧운영하고 있다.

인증 기준은 서비스 기술, 서비스 기반, 고객 관리, 제도 준수, 이용자 편의성 등의 영역으로 구성되며, 전문가평가위원회 및 이용자평가단 등이 심사를 한다.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는 2017년 9월 1차 굿콘텐츠서비스인증 이후 2019년 8월 26일 청소년 상담분야에서 2회 연속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획득했고, 인증 유효기간은 인증일로부터 2년간 이다.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는 청소년에게 친숙한 인터넷을 활용하여 가족갈등, 가출, 인터넷, 위기상담 등을 게시판상담과 채팅상담을 활용하여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연간 25만명의 청소년이 이용하고 있는 심리상담 사이트다. 이 사이트는 9~24세 청소년 및 부모를 대상으로 1:1 채팅상담, 게시판 상담, 웹심리검사, 솔로봇상담, 온라인부모교육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상담콘텐츠를 PC 또는모바일로 24시간 364일 이용가능하다.

<상담콘텐츠 이미지>

 

이기순 이사장은 “이번 굿콘텐츠 품질인증 획득으로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을 전 국민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양질의 상담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