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부교육지원청은 9월 2일 월요일부터 9월 27일 금요일까지 4주간 관내 초·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공감 콘텐츠 및 청렴 사연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독창적이고 창의적으로 청렴 실천 의지를 나타내는 콘텐츠(포스터, 만화, UCC, 삼(사)행시) 및 일상에서 경험한 청렴과 관련된 사연, 전해주고 싶은 청렴 이야기를 대상으로 하며, 시상작품은 홈페이지와 중부교육지원청 복도·현관 등에 게시하는 등 청렴시책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청렴 공감 콘텐츠 공모의 경우 관내(종로구, 중구, 용산구) 공·사립 초·중학교 학생, 청렴 사연의 경우 중부교육지원청 및 관내 공·사립 초·중학교에 재직 중인 교직원과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된 작품은 청렴도 향상 TF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순위를 결정한 후 10월 18일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중부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공모전 참여대상을 학부모까지 확대하여 학부모에게 교육공동체로서의 소속감을 심어주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적극적으로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며 동참함으로써 청렴 실천 의지와 공감대 형성 및 우수하고 다양한 청렴 콘텐츠의 확보·활용을 통해 교육지원청의 청렴 이미지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