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과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송인호)은 2019년 8월 22일 서울역사박물관 관장실(종로구 새문안로 55)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은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의 관내인 종로구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역사박물관을 통해 중부의 어린이청소년교사 및 교육가족의 다양하고 풍부한 문화예술진로역사 교육을 제공하고자 진행되었다.

   

서울역사박물관은 2002년 개관 이래 유서 깊은 서울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통해 서울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심화하여 서울시민 뿐 아니라 서울을 찾는 내외국인들에게 서울의 대표적인 문화중심적 역할을 담당해 온 문화기관이다경희궁경교장백인제가옥청계천박물관한양도성박물관동대문역사관운동장 기념관돈의문전시관공평도시유적전시관 등의 분관을 갖춘 도시역사박물관으로서 서울의 장소와 역사와 기억을 저장하고 있는 풍부한 마을자원이기도 하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서울역사박물관이 그동안 계획운영해왔던 청소년 박물관 톡(talk)을 비롯하여 교사연수 프로그램 등 각종 교육프로그램을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운영하고학교의 교육과정에 연계하는 방안을 개발하여 마을자원활용 수업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에서는 지난 국립중앙박물관(1), 국립현대미술관(7)과의 업무협약에 이어 이번 서울역사박물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마을교육공동체를 실현하는 데 앞장 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