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명칭 부여 등 도청사활용 민간합동위원회 권고안 발표

▲ 13일 옛 충남도청사 활용방안 마련을 위한 민관합동위원회가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제6차 최종 회의를 열고 있다.

옛 충남도청을 문화공간 등으로 활용하자는 제안이 나왔다.

옛 충남도청사 활용방안 마련을 위한 민관합동위원회가 13일 오후 2시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제6차 최종 회의를 열고 옛 충남도청사 활용방안 권고안을 대전시에 제출했다.

위원회는 본관은 역사적·상징적 공간으로서 외형은 보존을 전제로 하고 내부공간은 건축가의 창의력을 발휘한 새로운 구성을 통해 전시기능과 도서관이 함께 들어가는 신개념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것을 제안했다.

의회동과 신관동은 핵심적 기능공간으로 소셜벤처 창업플랫폼, 지역거점별 소통협력 공간, 시민대학 등을 배치하되 향후 어떠한 기능이 들어와도 수용 가능한 유연성 있는 공간으로 활용하도록 한다.

본관과의 양식적 간섭을 최소화하고 과거와 현재를 통합할 수 있는 새로운 외벽(Double Skin) 설치 등 다양한 리모델링을 검토한다.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지하공간을 개발, 지하주차장 확충과 카페, 라운지, 미팅룸, 회의실, 강당 등 적정한 공유시설을 설치한다.

옛 충남도청사 대표 이미지를 반영한 네이밍 새로운 명칭 부여를 권고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앞으로, 대전의 소중한 문화재인 옛 충남도청사를 침체된 원도심의 새로운 활력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문체부 등 정부 관련부처와 긴밀히 협의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는 올해 말까지 옛 충남도청사 활용주체와 방안에 대해 최종 결정한다는 계획을 밝힌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