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과 함께 하는 행복한 학교만들기 프로젝트-

 

순천효산고등학교가 지역사회 교직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방학과 동시에 단기코스형 요리평생학습을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2019학년도 제1기 요리평생학습인 이번 프로그램은 교사 및 학부모 그리고 자녀 등 총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7월 22일부터 1주일 동안 하루 4시간씩 총 20차시 운영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커피기초이론, 에스프레소 추출, 스팀밀크연습, 카푸치노 만들기, 라떼아트기초, 커피바리에이션만들기, 생초콜릿만들기, 카라멜생초콜릿만들기, 커피생초콜릿만들기, 템퍼핑 및 몰드 초콜릿 만들기 등으로 짜임새 있게 운영됐다. 비록 짧은 기간이었지만 참여자들에게 배움의 기쁨과 먹는 기쁨을 동시에 선물했다.

순천효산고는 조리명문고답게 학과의 특성을 살려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을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요리교실을 운영한 지 벌써 3년째가 되었다. 올해는 다양한 계층을 위해 한두 차례의 프로그램을 더 준비하고 있어 지역민들과 더 가까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순천효산고는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는 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해 조리과의 최첨단 도제교육 시설과 실력 있는 교사풀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프로그램 개발에 나서고 있으며, 그 교육적 성과도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 또한 2학기부터는 관광외식서비스 실습실이 확충됨에 따라 지역을 위한 요리분야 평생교육이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