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18일(목) 서울신암초등학교(교장 조병래)에서는 진로콘서트가 열렸다. 다양한 직업인들의 진로 강연 및 체험을 통해 직업세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직업관 함양을 목표로 실시하였다.

  이번 진로콘서트는 5-6학년을 대상으로 진로체험을 대규모로 할 수 있어서 매우 호응이 높았다. 상상팡팡 진로멘토단과 학생들 모두가 강당, 예절실, 교과실에서 자신이 원하는 진로체험을 선택해 2시간동안 직업 지식과 직무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쇼콜라티에 프로그램에서는 나만의 수제 초콜릿 제작, 네일아티스트 프로그램에서는 네일 재료와 위생,기초지식을 학습하고 실습해 보는 등 3D아트메이커 프로그램에서는 3D펜을 이용한 다양한 생활 디자인 소품을 제작해 보았다. 드론전문가와 함께 드론을 이해하고 비행 실습을 체험해 보기도 하고 패션 모델에 관심이 있는 친구들은 패션  모델의 바른 자세 및 워킹을 배워봤다. 외에 보드게임개발, 크리에이터 체험, 조향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차게 보냈다.

  각자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의 전문가들을 만나 체험을 해보고, 진로멘토단과 강사님들이 학생들을 위해 직업 관련 선물도 준비하여 학생들에게 나눠주어 호응이 높았다. 평소 관심이 있었는데 쉽게 접하지 못했던 분야에 대해 알아가고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었다는 이야기가 많았다.

  다가오는 미래에 자신들이 가질 꿈을 향해 공부하고 열심히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고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세상을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