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 소속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은 7월 12(·고등학생 대상으로 중부교육지원청 인근 엘가모아에서 ‘2019 함께 꾸는 꿈으로 더 성장하는 교복입은 시민’ 중등학생자치캠프 진행하였다.

   관내 중․고등학교(본청 소속고 포함) 67명의 학생대표학생자치 나눔 컨설팅단 교사 4학교통합지원센터장 및 관계자들이 참여하였다.이번 캠프는 중부 학생참여위원회가 직접 계획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협업을 통하여 학생자치활동을 기획하고 모두가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의사소통능력 및 민주적 효능감을 신장하고자 하였다함께 생각을 나누고 소통하며결과물을 도출하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민주적 의사결정력이 길러졌을 것이라 생각된다.

   캠프 내용은 크게 3부분으로 구성되었다. 1부는 생각 나눔(Brain Storming)을 통한 분과별 사업 운영 계획 수립 및 발표, 2부는 전통 문화 체험을 통한 리더쉽 고취, 3부는 집단지성으로 문제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협업으로 함께 성장하기로 이루어졌다.

   캠프를 통해 수립된 분과별 사업계획은 분과별 실행 계획에 따라 추진될 예정이며이후 사업 결과는 학생참여위원회 회의에서 공유될 것이다.

   중부학교통합지원센터 송일민 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대표들은 배움과 성장의 주체로서 삶의 변화를 이끌어 낼 시민 역량을 함양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