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은 교육감 제2기 1주년을 맞이하여 교육공동체와 서울혁신미래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7월 18일(목) 15시에 성동공업고등학교(5층 강당, 류덕희홀)에서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꿈넘꿈* 진로 특강 및 진로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진로콘서트에서는 조희연 교육감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특강을 실시하고 학생들과 미래의 꿈에 대하여 대화할 예정이다.

 

*꿈넘꿈이란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꿈을 신나는(Nice) 학교생활을 통해 고유하고 독특한(Unique) 자신만의 진로설계로 기적(Miracle)을 만들어 꿈너머의 진정한 꿈의 완성을 이루고자하는 서울진로교육 비전

 

  '꿈넘꿈'은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적성과 꿈, 재능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 수립을 지원하며, 다양한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와 일과 직업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형성을 지원한다. 금번 행사에는 서울교육, 외교, 국제기구의 세 가지 분야에 대해 조희연 교육감과 외교 및 국제관계 전문가의 특별강연, 질의응답으로 진행되며, 특히 “서울교육 톡! 톡!”을 통해 교복 입은 시민인 학생과 멘토들이 서울교육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육주체인 학생들과의 다양한 소통으로 서울교육의 변화를 함께 만들어가고, 특히 “교육이 성공이 아닌 성장하는 길이 되도록 하는 더불어 숲 교육 실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IT, 창업 및 공유경제 분야 등의 전문 직업인과 함께하는 후속 행사(10월, 12월)를 기획하고 있으며, 중학생 진로캠프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