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9년 7월 10일 수요일 서울상도중학교에서는 흡연예방 캠페인흡연예방체험부스흡연예방교육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되었다등굣길 학교출입문에서 흡연예방 캠페인이 실시되었다

  흡연 예방 캠페인은 학생회의 주체로 실시되었으며 학생회 학생들은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며 금연을 주장하는 팻말을 들고 캠페인을 진행하였다학생회 학생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을 하지 말자는 구호를 외치며 흡연의 유해성을 알렸다.

  이 캠페인에서 학생들은 담배에 포함된 발암물질의 종류를 맞추는 퀴즈가 담긴 부채를 받았다학생들은 부채에 담긴 퀴즈를 풀어봄으로써 담배에 얼마나 많은 발암물질이 포함되어 있는지 알 수 있었고 담배가 얼마나 위험한 물질인지 깨달을 수 있었다.

  또 이날 점심 시간 생물실에서는 다양한 흡연 예방 체험부스가 실시되었다흡연 예방 표어 쓰 기자신의 폐활량 측정하기흡연자 입 냄새 체험흡연 관련 퍼즐 맞추기흡연 관련 퀴즈 맞 추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실시되었고 상도중학교 학생들은 자유롭게 원하는 활동을 체험 하였다.

  마지막으로 1학년부터 3학년까지 다목적실에서 흡연예방교육에 대해 전교생이 반별로 돌아가면 서 교육을 받았다교육 내용은 담배회사들이 청소년들 대상으로 담배를 판매하기 위한 홍보와 전자담배의 유해성 등에 대하여 교육 받았다.

  이번 상도중학교 흡연예방 행사 프로그램들을 통하여 상도중학교 학생들은 다시 한 번 흡연의 유해성을 상기시킬 수 있었고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수 있었으며 절대 흡연을 하지 말아 야겠다고 다짐하는 계기를 만들 수 있었다흡연예방 캠페인의 활동을 되새기며 앞으로 상도 학교가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가 되기를 희망한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