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7. 15. ~16. 동안 서부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중등)이 운영되었습니다. 이번 리더십 캠프는 '자기결정 역량' 육성을 위한 '민주적 효능감' 경험의 필요성이 대두하고 미래 창의적인 민주시민 양성을 위한 토의 토론, 소통과 협력, 자율과 참여 중심의 교육 활동의 요구 증대 그리고 단위학교의 학생중심 자치활동 실행체제 구축을 위한 역량 강화가 배경이 되었습니다.

  이번 리더십 캠프는 학생들의 민주적 리더십을 기름으로써 학생자치를 활성화하는 것과 서울학생의 자치역량 강화로 실천하는 '교복 입은 민주시민' 양성에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캠프에서는 서부 학생자치 레벨 업, 학생자치 분임토의 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자치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교육장님께서 참석하여 학생들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허심탄회한 얘기와 다양한 건의사항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학생들과의 단합을 도모하고 서부 학생자치 선순환 시간을 통해 리더십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리더십 캠프를 통해 학생대표의 리더십 증진 및 자치능력 함양 기회를 확대하고 토의와 토론, 소통과 협력, 자율과 참여 활동을 통한 민주적 효능감을 경험하며 학교 간 학생자치 네트워크 형성으로 학생자치에 대한 '자기결정 역량' 이 향상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