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정현고등학교는 7월 13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정현고 2층에서 관내 유, 초,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 150여명을 대상으로‘2019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과학체험부스’를 운영했다.

‘함께 나누고 배우며 성장하는 우리’를 주제로 열린 과학체험부스는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나가는 연계교육과정을 바탕으로 ‘LED 탱탱볼 만들기’,‘인체골격 만들기’,‘무지개연 만들기’의 3개의 과학체험부스를 운영했다.

과학체험부스 운영을 위해 학생 희망을 받아 자발적으로 ‘과학체험부스 인턴십’으로 인턴 학생을 선발하였고, 인턴 학생이 부스 기획 ․ 재료 준비 ․ 홍보  ․ 부스 운영 등 모든 과정을 직접 수행했다.

행사의 의의에 대하여 박정행 교장은 “인턴 학생들이 과학체험부스를 준비하느라고 고생 많았고, 지역의 학생과 주민들이 만족해 하는 모습을 보니 기쁩니다. 앞으로도 학교의 교육활동은 지역사회와 도움을 주고받으며 이루어져야 합니다. ”고 밝혔다.

과학체험부스 인턴 학생인 1학년 서환주 양은“부스를 운영하면서 미흡했던 부분이 많았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분들과 아이들의 성원을 받아서 참 기뻤습니다. ”고 말했다.

부스를 체험한 초등학생 차서희 양은 “부스를 운영하는 언니가 연이 날 수 있는 원리에 대해 설명해주고, 탱탱볼 같이 집에서 만들지 못하는 것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좋았다. ”고 말했으며, 부스에 아이와 함께 온 한 학부모는 “아이가 과학을 좋아하는데 가족끼리 가까운 장소에서 체험할 수 있어 좋았으며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아이와 부모에게 모두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성민 담당교사는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과학체험부스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갖고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학교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2019. 3. 1. 개교한 정현고등학교는 ‘창조적 지혜’, ‘세상을 움직이는 열정’,‘끝없는 도전’을 가치로 삼아 미래에 대비하는 다양한 학생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나아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