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기성초등학교는 7월 13일(토) 7월 기성 HAPPY-DAY를 맞아 3~6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확산시키고 인구교육을 홍보하기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인구 골든벨’을 실시했다.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레크리에이션을 시작으로 참여 가족과 학생들이 서로 마음을 열고 긴장을 푸는 시간을 가졌다. 본격적으로 인구 골든벨이 시작되자 학생들은 가족과 머리를 맞대고 협력해 문제를 풀었다.

‘가족과 함께 하는 인구 골든벨’은 「바빠, 가족」(강정연 저, 바람의 아이들) 이라는 책을 선정해 책과 관련한 문제와 일반 인구 문제를 가족과 함께 푸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선정 도서인 「바빠, 가족」은 바쁘다는 핑계로 소통이 단절된 가족이 서로의 그림자가 바뀌는 것을 계기로 가족의 소중함을 알게 되는 이야기이다. 독서를 통해 학생들이 결혼 ? 출산 및 가족생활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골든벨에 참여한 6학년 이수아 학생은 “책을 부모님, 동생들과 여러 번 읽어서 문제가 많이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다. 어려운 문제는 참석하신 부모님과 함께 푸니 쉽게 풀 수 있었고, 가족들과 함께 독서를 하고 문제를 풀어서 더 재미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기성 HAPPY-DAY ‘가족과 함께하는 인구 골든벨’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인구 문제에 대해 가족과 함께 서로의 생각을 나누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