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중(교장 하태진)은 지난 6월 13(구립도화청소년 문화의집과 업무협약식을 하였다.

  업무협약의 목적은 학교연계활동청소년 동아리활동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통하여 양 기관의 역할을 증진하고 상호 발전적 협력을 도모하는 데에 있다.

  구립도화청소년문화의집은 학교 인근인 도화동에 위치하였으며 배우고나누고성장하는 청소년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의 기회 제공과 활동환경 조성으로 청소년이 균형 있는 성장과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청소년 시설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청소년활동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 상호 연계학교연계활동과 청소년동아리활등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학교연계활동과 청소년동아리활등 프로그램 개발과 지역사회 홍보 상호 지원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내용을 학생들에게 홍보하여 도화청소년문화의집의 문화예술프로그램과 각종 시설 등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울여중 학생들은 도화청소년수련원이 제공하는 학습 문화예술 프로그램 참여활동실 이용 등 학교 밖 학습공간에서 더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한결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서울여중과 구립도화청소년문화의집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연계하여 학생들이 더 다양한 학습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호협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