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13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진행

▲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2020학년도 전국대학박람회 및 입시진학정보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고려대 등 수도권 대학, 충남대 등 대전‧충청권대학, 포항공대 등 52개 대학이 참여해 대학별 상담부스 운영 및 입시설명회를 운영하며, 대입지원단 교사들을 통해 1:1 진학상담부스를 운영한다.

현직교사들이 운영하는 1:1 진학상담부스에서는 대전교육청 소속 진학교사와 충남교육청 소속 진학교사가 24개 부스에서 학생 맞춤형 대입상담을 진행하며, 대학생 전공상담부스에서는 대교협 추천 대학생 전공 멘토단 대학생이 6개의 부스에서 전공 관련 학과 및 학습, 진로 등에 대한 상담을 실시한다.

대학 입시 특강으로는 대교협 대표강사 전북 임실고 강세웅 교사의 자기소개서 작성법이 12일 오전10시~11시에 진행한다.

이어 대교협 대표강사 서울 배명고 채용석 교사의 2020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맞춤형 지원전략은 13일 오전10시~11:30까지 특강이 예정돼 있다.

1:1 진학상담은 금요일과 토요일 각각 오전 9시부터 현장 접수로 진행되며,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상담이 이루어지고, 상담을 희망하는 경우 수험생의 성적 관련 자료 등을 미리 준비해 좀 더 충실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임창수 대전교육청 교육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여러 대학의 입학 전형을 직접 살펴보고, 1:1 진학 상담 등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대학과 학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