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교육지원청은 7월 5일(금)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드론 업무 담당 교사 30명에게 문경시에서 보내온 교육용 드론을 전달하고 드론 연수회를 실시했다.

문경시는 7월 3일(수) 문경교육지원청에 교육용 드론 270대를 기증했으며 문경교육지원청에서는 당일 관내 각 학교에 기증받은 드론을 나눠주었다. 이번에 보급되는 교육용 드론은 자세 제어, 코딩이 가능한 고급 교육용 토이 드론으로 각 학교에서는 교육과정 혹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서 활용하게 된다.

또한 교육용 드론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하여 드론 활용에 대한 연수도 함께 실시했다. 강사는 문경 드론 산업을 담당하는 문경시 미래전략기획단 유민 팀장이, 드론의 조작 방법에 대한 안내와 아울러 문경시의 드론 관련 산업에 대한 비전, 드론의 발달 과정, 미래 사회에서 이용 방안, 관련 자격증 등 다양한 내용을 안내하였다. 특히 추후 촬영용 드론 20대를 문경교육지원청에 기증하겠다는 것과 8월 16일(금)부터 8월 17일(토)까지 문경실내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될 '제1회 문경드론축제'에 대하여 상세히 안내했다.

전달 및 연수회에 참석한 교사는 “학생들이 드론에 대한 관심이 높아 학교에서 활용하고 싶었는데 문경시에서 교육용 드론을 보급해 주어 반가웠으며 잘 활용하고 싶다”고 했으며 김덕희 문경교육장은 “교육에 대하여 아낌없이 지원해주는 문경시에 감사드리며 각 학교 선생님들은 우리 학생들이 한 걸음 더 빨리 드론을 익혀 자신의 꿈을 펼쳐나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