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고등학교 학생들은 필기면제검정(조주기능사, 일식조리기능사,)바리스타(2급), SMAT 서비스경영, 쇼콜라티에(2급), 수박카빙데코레이션(2급), 컴퓨터활용능력(필기), GTQ, ITQ, ERP 정보관리사, CS리더스 관리사, 전산회계 등 다양한 자격증 학생들이 취득하고 있다.

 특히, 무시험(필기면제) 조주기능사, 일식조리기능사, 바리스타(2급), 쇼콜라티에(2급) 등은 본교 실습실에서 자격증 시험을 치뤘다. 경기관광고등학교가 시험장으로 지전된 SMAT 서비스 경영자격은 많은 학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향후 서비스직으로의 취업에 한걸음 더 가까워 졌다.

무시험 기능사자격증취득(필기면제)은 특성화고등학교 3학년 학생만 가능하며,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3월부터 방과 후에 지도 선생님들과 자격증 취득 준비를 했다. 경기관광고등학교에서는 다양한 기능사 자격증 시험을 위해 각 실습실을 실제 시험장처럼 만들어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였다.

경기관광고등학교는 국가자격시험 시험장으로 운영되어 학교에서 학생들이 매년 응시하고 있다. 특히, 2019년에는 ‘일식조리기능사, 제빵기능사, 바리스타(2급), 쇼콜라티에(2급), SMAT 서비스 경영자격’등의 많은 시험이 이루어졌으며, 응시한 대부분 학생들이 자격을 취득했다.

경기관광고등학 외식조리과 강○○(3학년), 관광경영과 박○○(3학년) 학생은 7종의 자격을 취득하여 이를 바탕으로 외식조리 및 관광경영 직종으로 진로를 준비하고 있다.

황병권 교장 직무대리는 “학교를 시험장으로 운영하여 불필요한 시간과 이동비용을 줄이고 학교에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3학년 학생들에게 취업과 진학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