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은 6월 29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경남정보대학교 아트홀에서 ‘2019 부산진학길마중 밴드와 함께하는 학부모 대상 토크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토크쇼 형식으로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하고, 부산진학길마중 온라인 밴드에 올라온 질문에 대해 함께 토론하는 등 학부모들에게 소통하는 진학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토크 한마당은 3부로 진행되어, 학생과 학부모, 상담교사들이 참석해 진로진학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1부에서는 ‘나눔’을 주제로 즉문즉답 코너로 진행하며, 김석준 부산교육감과 함께 진학에 대한 궁금점과 고민을 함께 풀어 보았다. 2부에서는 부산진학길마중 온라인 밴드 상 주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는 시간을 갖었다. 특히 학부모들에게 Q&A 자료를 따로 만들어 제공해 행사 만족도를 높였다. 3부에서는 ‘공감’을 주제로 사회자 및 패널 5명과 함께 입시와 진학에 관해 즉문즉답을 통해 궁금점을 해결하는 순서를 갖었다.

사회자와 패널 5명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상담교사와 부산진학지원단 상담팀으로도 활동하는 등 진로진학전문가들이다. 행사 참가 학부모들에게는 부산진학길마중 밴드 상담 사례집 책자를 나누어주었다.

‘부산진학길마중’은 모바일 기반의 진로진학상담 서비스로 지난 2017년 8월부터 대학입시와 진로에 대한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진학전문가 선생님들이 평소 학부모님들의 질문에 상세한 답변을 신속하게 올려줌으로써 호평을 받아오고 있다.

이수한 중등교육과장은 “한 차원 높은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로진학과 관련한 소통과 공감이 있는 토크쇼를 처음으로 진행한다”며, “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진로진학 전략을 수립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