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은 6월 28일(금) 오후 2시부터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중학교 교사와 학부모, 학생들이 참여하는 2019 특성화고 인식개선을 위한 고졸취업 성공시대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알암수과? 특성화고, 고라봅써! 고졸취업, 2019 고졸취업 성공시대 설명회’행사는 도내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와 진로전담교사, 학생 그리고 학부모님들이 참여하여 능력중심사회로 전환되는 시대 상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하여 마련하였으며, 강승구 특성화고 신문대표로부터‘알암수과? 특성화고’라는 주제로 미래사회의 고졸취업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산업기능요원으로 하이엔시스에 근무하는 오룡일군과 아버지 오승협씨, 한국은행에 근무하는 전성준군, 디자이너로 재직중인 김민규군, 제주롯데호텔에 근무하는 승정환군과 어머니 서경희씨가 고졸취업 성공시대에 대한 진솔한 얘기와 믿어주는 대로 성장하는 우리 자녀들의 체험사례를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됐다.

도교육청 관계자는“학력이 아닌 능력이 중심이 되는 사회에서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아 꿈과 재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할 예정이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특성화고에 대한 인식 개선과 선택하여 입학하는 특성화고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