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강북교육지원청 Wee센터는  5월 2일부터 6월 26일까지 강북교육지원청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상반기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 『웃는 부모, 행복한 아이』를 실시했다.

올해로 9년차에 접어든 『웃는 부모, 행복한 아이』 는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으로 올해 총 4기 (5월, 6월, 10월, 11월)의 교육을 계획이 예정되어 있다.

“웃는 부모, 행복한 아이”는 한 기수당 12명 내외의 학부모가 참여하는 소규모 집단상담 방식으로, 교육내용과 관련된 역할연습을 직접 해보고 개인의 양육 경험 및 자녀 교육방식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다.

교육 주제는 ‘나는 어떤 부모인가?’, ‘MBTI를 통한 부모·자녀 이해하기’, ‘부모·자녀의 행복 커뮤니케이션’, ‘PAT와 바람직한 부모 역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부모 자신과 자녀에 대한 이해, 바람직한 부모 역할 습득, 자녀와의 건강한 의사소통 습관의 숙지 등을 통해 부모-자녀 관계의 긍정적 변화를 이루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했던 학부모는 “자녀 양육 태도 검사를 통해 나의 양육 태도에 대해 알아보고 서로 나누고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MBTI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내가 알지 못했던 나에 대해 다시 돌아보게 되어 좋았고, 자녀를 키울 때 배운 것을 참고하여 활용하고 싶다. ”며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