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달성교육지원청은 도농복합 지역에 맞는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3개 권역별로 ‘중학생 학부모 대상 맞춤형 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의 중학생 학부모들이 지역특색이 드러나는 농어촌 특별 전형을 비롯한 다양한 대입 수시전형과 고입 및 대입 필수정보와 전략을 이해하여, 자녀와 함께 학습 및 입시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2020 고입제도 이해, 고등학교 유형 소개, 유형별 고입 준비법, 대입 흐름에 따는 고교선택, 2022 대입제도의 이해, 대입 대비 방안 등의 내용을 체계적으로 소개했다. 이어서 고입 및 대입 전반에 걸친 진로진학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운영했다.

주요 강사로 나선 경북고등학교 김동기 진로진학교사는 “이번 설명회가 학교 교육과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거의 모두 해결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자녀에게 맞는 단계별 진학 로드맵을 부모가 직접 설정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달성교육지원청 김영옥 교육장은 “자녀의 미래 진로에 애정과 관심이 많지만 뚜렷한 의견을 주장할 수는 없는 요즘 시대에, 부모가 진로정보를 체계적으로 이해하여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 진로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