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 초등 학부모와 함께 하는 적성토크 쇼」를 남부교육지원청 강당에서 6월24일(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개최했다.

해당 적성토크 쇼는 초등단계부터 자신의 적성을 찾을 수 있도록 가정에서 자녀양육에 대한 인식 변화 및 변화하는 사회에 적합한 직업관과 미래설계 능력 강화를 통한 자녀 진로 로드맵을 디자인 하는데에 있다.

남부교육지원청과 (사)한국적성찾기국민실천본부가 함께 진행하며 주요 내용은 강지운 변호사의 ‘우리 아이 적성 살리기’란 주제로 적성에 대한 생각의 문을 연 후 진로에 관한 전문가인 유원준 교수, 신재홍 교수, 조윤선 전국여성위원장과 남선우 학부모대표분의 패널토의가 진행됐다. ‘적성 계발,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를 갖고 패널들의 토론이 진행되었으며 참석 학부모님들과도 자유로운 쌍방향 소통의 방식도 진행됐다.

대입이라는 입시제도하에서 적성 계발이 갖는 의미를 찾아보고 저학년때에는 ‘기술’보다는 ‘감성’을 살려주는 적성 계발 및 아이와 함께 진로 계획을 짜보는 활동 등 초등학생에게 알맞은 적성 살리기 방법에 대해 여러 관점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연수를 통해 초등 학부모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사회․문화적 구조 변화에 대한 전문가 특강 및 패널을 통해 미래사회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자녀의 진로로드맵을 디자인하는데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