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부모총연합회 제4차 학부모연수특강 개최

 

사단법인 학부모총연합회(이사장 황은주)가 주최한 제4차 대구시 초.중고 학부모연수특강이 지난 6월13일(목) 롯데백화점 대구점 문화홀에서 2시간 가량 개최 되었다

이날 식전 행사에서는 당회의 예술분과 자문위원을 맡고 있는 교육발명마술연구원 대표이자 대구카톨릭대학 평생교육원 교수인 강혜원 마술사의 잠시도 눈을 뗄수 없을 정도의 화려하고, 진기명기한 마술을 20분간 선보이며, 참석자들의 박수 속에 행사의 막이 올랐다.

축전에는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 곽대훈 국회의원,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이 보내왔으며, 특히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교육의 주요현안 업무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참석하지 못해 아쉬움을 전한다며, 유익한 연수회를 통해 학부모간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는 뜻을 담은 축전을 보내왔다.

내빈으로는 송인정 회장(전국학교운영위원 연합회 회장), 박종두 고문(전, 송일초등학교 교장),황순자 시의원(대구시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위원장), 김성태 시의원(대구시 맑은물 공급추진 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하였으며,학부모연수특강에는 현. 해아림한의원 원장이자, 뉴로피드백 전문가인 김대억 한방신경정신과박사의 “청소년들의 집중력 향상에 따른 두뇌학습법과 학습장애 치료법” 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기존의 교육청이나 학교 등의 관공서 중심의 연수가 아닌 수요자인 학부모 스스로 계획하고 참여 하는 연수로써, 식전 행사인 마술공연에서 부터 강사까지 재능기부로 진행 되었다.

특히, 학부모가 평소에 가장 궁금해 하는 것들을 선정하여 연수를 진행, 학부모들의 호응이 높았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자녀교육을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 잘 몰랐는데 오늘 연수를 들어보니 실제로 학부모가 참여하고, 자녀를 위해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면서 이번 학부모연수회를 준비한 학부모총연합회의 모든 임원 분들에게 감사 하다는 말과 더불어 앞으로도 이번 연수 처럼 유익하고 뜻깊은 학부모 연수를 지속적으로 개최 해줄 것을 부탁 하였다.

본 행사를 주최한 사단법인 학부모총연합회는 학부모 상호간 다양한 교육정보교류와 더불어 학부모와 청소년들을 체계적으로 지원 하고자 대구시 초.중.고 학부모들이 모여 결성된 비영리 봉사단체 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