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한일여자고등학교는 5월 24일(금) 교내 자기주도적 학습시간을 이용하여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을 재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 날을 위해 한일여고는 매일신문교육문화센터의 김기영 연구실장을 특별히 초청하여 학생들이 성공적인 진로∙진학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 날의 특강은 대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입시정보에 열악한 학생들이 대입 수시모집 대비 지원전략을 세부적으로 세우게 했다는 평을 얻었으며, 학생들의 높은 참여율과 적극적인 모습에서 학생부 종합전형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학생들은 특강에 참여함으로써 성공적인 대입을 위해서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해 좀 더 잘 알 수 있었으며, 생활기록부 및 자기소개서 작성을 하는데 있어 문항별 분석을 좀 더 잘 할 수 있으며, 또한 구체적인 관리 방법에 대한 큰 틀을 마련하는 계기를 가졌다.

1학년 엄세빈 학생은 “처음이라 막연하게 느꼈던 입시를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옳은지 알게 되었으며, 자기소개서는 지원하려는 전공학과에 맞는 자신의 활동과 모습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도록 작성하는 것이 좋음을 알았다.”라고 말했다. 또한 남채환 교장은 “한일여자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성공적인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필요한 대입 진학 활동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