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율곡고등학교는 5월 23일(목) ~ 5월 24일(목) 1박 2일간 육군학생군사학교(충북 괴산)에서 실시된 병영체험에 참여했다.

율곡고등학교는 2018년부터 ROTC 장교 및 사관후보생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군 교육기관인 육군학생군사학교 병영체험을 통해 교관들과 함께 교육에 참여하고 군인들이 생활하는 공간에서 생활하면서 진로를 탐색하고 애국심과 민주시민의식을 키우고 있다.

이번 병영체험에는 올해 새롭게 창단한 포항고와 선덕여고를 포함하여, 영주고, 영주영광고, 구미고도 함께 참여했다. 경상북도 내에는 6개 주니어ROTC 동아리 운영학교가 있으며, 이들 학교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리더십 함양을 위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병영체험은 입소식을 시작으로 1일차에 안보교육과 제식교육, 체력단련이 실시되었고, 야간에는 점호 및 불침번 체험을 실시하였다. 2일차에는 화생방 교육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전문사관의 임관식 참관 후 학교 견학과 퇴소식을 거쳐 일정을 마쳤다. 짧았지만 의미 있었던 병영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한층 더 의젓한 모습으로 변했다.

2019년에도 율곡고등학교는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사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