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매원고등학교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를 살리면서 창의・인성교육과 미래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교과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강사와 협력 수업을 통해 1학년 학생 전원에게 드론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수원시의 예산 지원으로 교육과정 다양화를 통한 학생 성장을 돕는 창의혁신교육 프로그램으로 매원고등학교는 ‘4차 산업 혁명을 주도할 미래 인재 교육을 위한 드론 활용 창의융합교육’을 주제로 1학년 통합과학 및 과학탐구실험 시간을 활용하여 학급별 6차시에 걸쳐 학생들의 열띤 관심과 호응으로 수업이 전개되고 있다.

수업 내용은 드론에 대한 과학적 지식과 활용, 드론의 기계적 구조 및 분해와 조립 실습, 드론 비행 실습과 평가 등의 다양한 활동이 전개됐다.

학생들이 그간 접하지 못했던 드론을 모든 학생들이 수업시간을 통해 경험함으로써 드론과 관련된 지신의 재능과 적성을 발견하고, 실습을 통한 실질적 배움에서 친구와 교사들과의 다양한 상호작용을 통하여 학생들의 협력 및 의사소통 역량도 함양되며 학교생활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있다.

송남섭 매원고등학교장은 이번에 마련된 드론 창의융합수업과 같은 다양한 교육을 지역사회와 함께하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학생들이 즐거운 교육다운교육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을 계획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