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솔빛유치원은 5월 18일(토) 원장을 비롯한 솔빛교육공동체(교직원, 유아와 유아의 가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솔빛가족 마라톤 한마당』을 개최했다.

솔빛가족 마라톤 한마당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솔빛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소속감 고취, 가족과의 교류와 소통의 시간, 나눔과 배려의 행복 추구 등을 목적으로 했다. 이 행사는 마라톤 코스인 42.195㎞의 숨겨진 의미를 알아보고 이 숫자를 5가지 암호로 정하여 각각의 미션장소에서 온 가족이 함께 미션을 풀고 암호를 획득해가며 완주하는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솔빛유치원을 시작으로 동탄 솔빛마을 일대 1.5㎞를 달리면서 사칙연산하기(4), 걸어가기(2), 걷지 말고 뛰기(1), 숫자 세어보기(9), 그림 연상 퀴즈(5)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가 운영되었고 미션을 완료한 가족에게는 금메달을 수여하여 즐거움과 만족감을 더했다. 이 밖에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레크레이션 활동 및 포토존, 마술 공연 등 다채로운 활동을 마련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유아는 “엄마 아빠와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메달을 받으니깐 운동선수가 된 것 같아요. 진짜 황금이에요?”라며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였으며 “토요일이라 유치원이 쉬는 날인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즐거운 행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날씨가 더워 조금 힘들긴 했지만 아이가 웃는 모습을 보니 피로가 풀리네요. 유치원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놀이와 유아가 중심이 되는 방향으로 유아교육 패러다임이 전환되는 시점에서 놀면서 배우고 궁금하면 물어보는 꿈놀이터 솔빛유치원은 유치원과 유아, 학부모, 지역사회가 하나 되어 따뜻한 양육공동체를 만들고 화성오산유아교육과 더 나아가서는 경기유아교육의 바른 모습을 보여주는 계를 마련하였으며, 지속적인 교육공동체 힘 모아 지혜 모아 더불어 성장하는 행복 유아교육을 구현하고자 노력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