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5월 20일부터 27일까지 제11기 청소년고객자문단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전국 상담복지 관련 학과에 재(휴)학 중인 만24세 이하 대학생과 부산지역에 거주하는 만15~18세의 청소년이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다양한 청소년상담복지 서비스를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청소년 심리상담과 미디어과의존 예방, 학교 폭력 예방 등에 관한 다양한 상담복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적용한 상담복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청소년들의 고민을 재미있고 편안하게 이야기하고 공감하는 팟캐스트 ‘고민프리(FREE)상담소’를 론칭한 바 있으며, AI 챗봇 기술을 바탕으로 한 솔로봇상담, 언제 어디서나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사이버상담 등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발원은 이러한 고객접점서비스 개선을 위해 청소년고객자문단 15명을 선발하고, 서비스에 대한 이들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여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의 자문단은 고민프리(FREE)상담소, 솔로봇상담, 채팅상담 등의 상담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신규 상담콘텐츠, 홍보 확대방안 등에 대한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발된 자문단은 5월 31일(금) 위촉식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약 5개월 간 활동하며, 자문단의 다채로운 활동소식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yci1388)과 웹진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자문단 지원방법 및 자세한 활동내용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