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VR로 놀자!-

 

대구교육연수원 대구글로벌교육센터는 초등학생들의 영어 능력 향상을 위해 원어민 교사와 함께 가상현실(VR) 체험을 하는 ‘VR로 놀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초등 VR로 놀자!는 상반기에 총 6회 운영되며, 매회 같은 내용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수업은 먼저 가상현실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하고, 학생들이 VR 헤드기어를 이용해서 우주의 행성을 관찰하게 된다. 또한 행성 이름에 관련된 이야기를 원어민 선생님이 들려주며, 행성의 영어 이름을 공부한다. 그리고 교구를 이용하여 행성과 관련된 재미있는 놀이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영어 학습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 시기에 대비하여 다양한 학습 기자재 활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프로그램은 4월 22일 시작해서 6월 10일까지 월 2회 월요일에 운영(4월 22일/29일, 5월 13일/20일, 6월 3일/10일)되며, 수업은 50분(16:00~16:50) 동안 이루어진다. 대구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중 총 60명을 모집하며, 회별 신청 인원수는 10명이다. 이번 달 프로그램 신청은 4월 17일 오전 9시부터 4월 18일 오후 5시까지 대구글로벌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며, 5월과 6월 프로그램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대구글로벌교육센터 황윤백 부장은“VR로 놀자! 프로그램은 학습 형태의 변화를 통해 초등학생들의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를 신장시킬 수 있고, 가상현실을 교육에 활용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기를 대비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많은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