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17일-30일 「KYCI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유튜브 채널을 통한 대국민 투표 실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5월 17일부터 30일까지 ‘청소년이 세상을 바꾸는 시간!’영상 공모전 최종 수상작 선정을 위한 대국민 투표를 실시한다.

이를 위해 5월 2일 「KYCI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유튜브 채널에 공모전 홍보를 위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청소년들의 고민에 대한 다양한 목소리와 함께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고민을 해결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청소년이 세상을 바꾸는 시간!’공모전은 세상을 향한 청소년의 목소리가 미래 대한민국을 변화시켜, 청소년이 사회의 주역임을 알리는데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생활·복지·교육·인권 등 다각적인 분야에서 청소년들의 아이디어가 담긴 작품이면 공모가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내가 꿈꾸는 세상’,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나만의 방법’등 일상에서의 변화와 관련된 이슈로,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스탠딩 스피치, UCC 등 자유로운 형식의 5분 내외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영상은 5월 10일까지 전자우편(counselingteam@kyci.or.kr)을 통해 접수 하면 된다.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은「KYCI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며, 청소년의 고민, 생각, 세상을 향한 목소리가 궁금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시청과 투표가 가능하다. 투표 참여방법은「KYCI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유튜브 채널에 접속하여 ‘청세바시’의 주제로 업로드 된 영상에 ‘좋아요’를 클릭하면 된다.

공모작 선정은 대국민 투표(좋아요 수) 결과에 따라 최우수 1명(팀)은 30만원, 우수 2명(팀)은 20만원 총 7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상이 함께 수여된다.

이기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고민이나 사회문제를 청소년들의 시각으로 풀어내어, 청소년이 더 이상 수동적인 존재가 아닌우리 사회 변화를 선도하는 주체로서 지위가 재정립 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최근 유튜브를 통해 유해한 콘텐츠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이번 공모전은 유튜브를 청소년들의 생각, 의견을 공유하는 소통창구로 활용하여 건전한 미디어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공모전 참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의 국민소통 플랫폼 홈페이지(http://www.idea4youth.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티저 영상은「KYCI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