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019년 4월 25일(목) 달성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달성군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남대학교병원 서완석(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교수를 초빙하여 “소중한 우리 아이, 건강하게 지키는 부모교육”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이번 강연은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부모의 양육태도 및 부모 자신의 이해를 도모하고 이를 통해 부모-자녀 간의 건강한 관계형성을 돕고 학생들의 문제를 조기에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강의 주요 내용은 최근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 자해 및 자살 위기 상황에 대한 실제적인 상담기법과 위기 개입 사례 등으로 구성되었다. 더불어 청소년 자녀의 심리 이해, 마음이 건강한 아이로 키우는 방법을 통해 자녀 문제로 고민하는 학부모가 자녀의 입장을 이해하고 이를 가정에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강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하여 자녀문제 해결방향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참여한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달성교육지원청 황정문 과장은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학부모님들께서 자녀를 보다 이해하고 부모와 자녀, 그리고 가정에서의 건강한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향후 심도 있는 상담과 부모교육을 통해 달성Wee센터가 지역상담의 주축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