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장관과 면담에서... 지역과 함께 성장해 온 중소벤처기업부 대전시 잔류 요청

▲ 30일 허태정시장과 박영선 신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면담 후 사진을 찍고 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30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신임장관을 면담하고 지역의 현안 및 국비사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다.

이날 만남에서 허 시장은 우리시의 대표적 청년창업 지원사업인 대전스타트업 파크 조성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우리시의 바이오클러스터 육성정책에 발맞춰 바이오분야에 대한 규제자유특구 지정도 함께 요청했다.

이어 소상공인 상생주차장은 대전의 대표적 시장인 중앙시장을 중심으로 인근 상공인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는 사업으로 추가적인 예산의 필요 요청을 건의했다.

아울러, 허 시장은 박영선 장관에게 “대전에 위치하는 중기부가 최근 들어 신임장관 취임 시 마다 세종시로 이전한다는 이야기가 있다”며 “꼭 대전에 잔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그동안 대전․충남이 혁신도시에서 제외돼 공공기관 이전과 지역인재 채용에서 불이익을 받았다”며, “대덕특구 등 과학 인프라와 연계된 정부출연연․연구소․벤처기업이 밀집된 대전의 장점 등을 감안할 때 대전이 중기부가 있어야할 최적지라”고 강하게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