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한 Dream Concert -

영주 대영중학교는 4월 16일 1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한 인성 진로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타인을 배려하고, 존중하며, 공동체 속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계획됐다.

인성 진로 캠프 활동은 총 4차시로 운영하였으며, 6인 1조 조별 체험 학습 방식으로 협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나의 역할 알기’, ‘잠재능력 인식하기’, ‘꿈의 원리를 알고 꿈 찾기’, ‘꿈을 현실로 만들기’, ‘매일 꿈을 느끼며 살기 위한 마법의 도구 일기’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단계별로 제공했다.

인성 진로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아직은 나의 꿈을 확실하게 정하지 못하였지만, 무슨 일이든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다.”, “발표 역할을 맡아 친구들 앞에서 말하는 것이 두려웠지만 친구들과 선생님이 박수를 쳐 주어서 잘 할 수 있었다.”등 긍정적인 마인드 형성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캠프의 캐치프라이즈는 “나는 반드시 성공한다. 나에게는 신념, 용기, 그리고 열정이 있기 때문이다”이다. 본 활동은 대영중학교 학생들에게 있어 자신의 꿈을 찾고, 이룰 수 있다는 확신과 함께, 꿈을 이루기 위해 스스로 공부하는 마음가짐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