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 염원 -

 

제 5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기적의 마라톤이 장애인차별철폐의날인 4월 20일 대전 한밭수목원천변에서 개최됐다.

이번 420기적의 마라톤은 대한민국 첫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대전 건립시작과 대전방문의 해를 맞아 사단법인 토닥토닥과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장애인체육회가 공동주최하고 전국의 장애아동가족 1000여명을 비롯한 시민들 5000여명이 참가했다.

 

개막식에는 설동호 대전교육감, 조승래국회의원, 장종태 대전서구청장, 박정현 대전대덕구청장, 황인호 대전동구청장, 정용래 대전유성구청장 등이 환영사를, 김동석 (사)토닥토닥 이사장이 참가자들을 대표해 제대로 된 공공어린이재활병원건립을 바라는 성명서를 낭독했다.

가수 션 등의 다양한 공연과 먹거리, 체험부스, 경험추첨 등도 진행돼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진행됐다. 행사안전을 위해 대전 둔산소방서와 유성소방서 등에서 나와 의료부스를 운영했고 물리치료사들과 3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안전한 행사진행을 지원했다.

420기적의 마라톤은 5km, 10km로 진행됐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화창한 봄을 즐기며 갑천변을 달렸다.

대전의 건우(12세)군은 5km를, 군산에서 온 은총(16세)군은 10km 등 200여명의 장애아동이 안전하게 달렸다. 은총군은 이번 마라톤에서 자기말고도 휠체어 탄 많은 친구들과 함께 뛸 수 있어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