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학교 교육박물관은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다양한 문화 행사를 개최했다.

4월 11일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일에는 ‘청주시립교향악단 찾아가는 모세혈관 콘서트- 봄바람, 태극기 불어 온다’를 개최해 지역민들이 공연과 전시를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목관5중주와 현악앙상블, 테너 강진모의 곡으로 구성된 공연은 “봄”을 주제로 한 친숙한 곡들이 주를 이뤄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4월 16일에는 학술대회 ‘백년 뒤에 돌아보는 3‧1운동’을 열고 최근 연구 동향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갖는다. 이번 학술대회는 대통령 직속 3·1 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기획소통분과위원장 김정인 춘천교대 교수의 기조 발표를 시작으로, ‘DB로 보는 3·1운동의 전개 양상’, ‘매체를 통해 본 3·1운동의 영향과 의의’, ‘3·1운동 어떻게 이해하고 가르칠 것인가?’라는 소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진다. 이를 통해 3.1운동이 어떻게 기억되고 공유되고 있는지 이해하고, 나아가 미래 세대에게 어떻게 전달할 것인지 함께 논의해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호정 교육박물관장은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전시, 문화 행사, 학술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지역민들의 꾸준한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