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계장터 4.1독립만세 운동 기념행사 참여-

 

계룡 용남고등학교는 4월 1일(월) 8시부터 학생, 교직원 920명이 함께 계룡시 일원에서 2019학년도 용솟음 향토순례 걷기 대행진 행사를 성황리에 실시했다.

이번 걷기 대행진은 두계장터 4.1독립만세운동 제100주년을 맞아 계룡지역 항일 유적지를 탐방하고 기미년 만세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이해하고 평화 정신을 계승하여 나라사랑하는 마음 및 애향심과 더불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했다.

사전활동으로 기미년 만세운동 100주년 기념 ‘시화, 디자인, 만화 그리기’,‘나의 독립 영웅에게 편지쓰기’ 대회를 실시했다.

 

당일 전교생이 학교에서 두계천을 따라 걸어 두계장터 4.1독립만세운동 제100주년 기념행사에 참가했다. 특히 용남고 학생회 및 역지사지 동아리 40명의 학생들이 “역사의 길을 따라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플레시몹을 펼쳐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이후 사계고택으로 이동해 학년별 활동으로 대형 플랜카드에 순국열사에게 메시지 쓰기・나의 다짐 쓰기를 학급별 테마활동으로 순국열사에게 쓴 편지 우수작 낭독과 나의 꿈 다짐 문 읽기, 학급별 구호 제창하여 우정 및 단합을 과시했으며 사전활동의 시화와 포스터, 만화작품들을 전시하여 나라사랑과 향토사랑, 평화정신을 함양했다.

이후 두계천을 통해 돌아오는 길에 생태체험 및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이번 행사를 안전하고 내실 있게 마무리했다.

사전 답사부터 당일 행사의 전 일정을 학생들과 함께 한 이옥주 교장은 “금번 대행진을 통해 개개인의 소질과 잠재적 역량을 계발하고, 미래 지향적인 가치관을 정립하기 위해 기획된 체험학습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단체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인성을 기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