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서울소년원협의회 전임 고광용 회장의 이임과 신임 이병도 회장(성결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교수)의 취임이 3월 15일 오후 서울소년원(고봉중·고등학교)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서울소년원협의회장 이·취임식에는 서울소년원 고영종 원장, 배종호 과장, 고봉중고등학교 가족, 서울소년원협의회 김원균 고문, 김장훈고문, 김덕숙 수석부회장과 임원진, 소년보호위원, 안산청소년비행예방센터 윤용범 소장, 호남향우회 이원석 고문, 장성군향우회 김병택 회장, 국제로타리 3690지구 일산희망로타리클럽 회원들, 고양경찰서 행신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 정세창 회장, 2018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교육복지분과위원회 문용선목사, 학사모 중앙회 회원 및 학사모서울원멘토링팀, 학사모 영남본부 서정준 대표 등이 참석하여 축하를 했다.

신임 이병도 회장은 “우공이산의 자세로 쓰러져 가는 우리의 교육을 바로잡는데 제 인생을 던지겠다.”고 하며 “세계와 싸워 이길 수 있는 교육경쟁력 강화에 앞장서서, 고봉중고등학교가 전국 10개 소년원 중에서 가장 명문교육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했다.

신임 이병도 교수는 고봉중고등학교에서 9년째 중·고졸검정고시반 과학과목을 전담하고 있고 집단멘토링상담도 2011년 3월부터 계속 실시하고 있으며, 대학에서는 사회복지학과 교수로 아동복지, 청소년복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등을 지도하고 있다.

고봉중고등학교는 2019년 1월 기준 전국 1,400명 소년보호위원 중 230여명의 소년보호위원, 4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활동하고 있는 전국 10개 소년원 중 가장 큰 기관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