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서상초등학교는 3월 12일 스카이뷰골프클럽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골프장과 MOU 체결은 서상초등학교의 특색 교육인 골프교육과 골프동아리 운영을 내실화하고 발전시킬 수 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실내연습장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실제 필드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의를 찾을 수 있다.

서상초등학교는 특색 교육으로 골프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맞추어 방과후 학교 골프교육과 함께 매주 수요일 골프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골프동아리는 사교육비 절감과 더불어 어린 시절부터 골프를 접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 설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내 골프연습장 및 스크린골프 연습장에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골프 실력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올해는 이번 골프장과의 MOU를 통해 실제 필드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골프동아리에 참가하고 있는 전○○(5학년) 학생은 “야외골프장에서 골프 레슨을 받을 수 있게 되어서 좋다. 앞으로는 더욱 더 골프동아리에서 나의 실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학생들이 골프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적성과 끼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서상인으로 나아가기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