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은 1월 23일(수) 2018. 4. 26. 제정된「경상북도교육청 교육안전 조례」에 근거하여 ‘경상북도교육청 교육안전관리위원회’위촉식 및 제1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교육청 교육안전관리위원회’의 주요 기능은 교육안전 주요 정책의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며, 위원 구성은 위원장인 부교육감을 포함한 당연직 4명, 안전관련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등 위촉직 9명으로 총 13명이며, 임기는 2년으로 하고 있다.

안건 심의에 앞서 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윤승오 도의원, 경북녹색어머니연합회 박남주 회장, 경북도청 유창근 안전정책과장, 경북지방경찰청 류창선 교통과장, 경북 소방본부 김진욱 대응예방과장, 전) 경안여고 김영학 교장, 석적고등학교 공현주 교장, 자인초등학교 이영랑 교장, 송도중학교 손경순 행정실장 등 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정기회 심의 안건은 2019년 학교안전사고 예방 지역계획 및 국가안전관리 세부집행계획으로, 주요 내용은 교육부의 제2차(’19~’21) 학교안전사고 예방 기본계획 따른 안전한 학교시설 및 주변 환경 조성, 학교안전교육 내실화를 포함한 5대 분야·13개 추진과제·31개 세부추진과제로 구성된 경북교육청의 자체 교육안전 추진 계획과, 제3차 국가안전관리기본계획(’15~’19)에 근거한 지진·화재·미세먼지 등 각종 재난안전사고 예방 및 대책에 관한 세부 계획이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 모두는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한 경북교육 정책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심도 있는 안건 심의했다.

임종식 교육감은‘보다나은 경북교육의 기틀이 학교안전인 만큼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하여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하였으며,‘학생·교직원 및 교육활동 참여자가 각종 사고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학교 안전관리에 총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