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부(양성), 일반대학원(양성, 재교육) 3개 과정에서 최고 등급 A 획득-

 

한국교원대학교는 2018년 교육부에서 실시한 「제5주기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에서 총 4개 역량진단 대상과정 중 3개 과정에서 최고 등급인 A를 획득했다.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실시한 제5주기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은 교원양성기관의 교육여건, 교육과정, 교육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교원양성 과정의 질을 국가수준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교원양성기관의 자기발전 노력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했다.

특히, 금번 시행된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은 타 대학의 대학기본역량진단을 갈음하는 것으로서, 한국교원대는 3개 과정에서 최고 등급인 A를 획득함에 따라 2019년부터 대학혁신지원사업 대상교로 선정되어 일반재정지원을 받게 된다.

한국교원대는 그동안 교원양성, 교원연수, 교육연구의 3대 기능을 통해 우리나라 교원 교육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였고, 학부 교양 및 전공 교육과정 개편․다양화를 추진하는 ACE 사업, 국가 및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국립대학 혁신지원(Point) 사업 및 고교교육정상화 기여대학 사업, 국가 정책․학교현장수요를 반영한 교원연수*․교육연구 사업 등에 주력해 왔다.

류희찬 총장은 “국가와 인류의 이상 실현에 이바지할 우수한 교원양성 비전 달성을 위하여 그동안 모든 구성원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 3개 과정에서 최고 등급인 A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한국교원대학교가 국가 발전 및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종합교원양성대학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