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하이텍고등학교 전교생은 매일 감사 일기를 쓰고 있다. 수원하이텍고의 감사일기 쓰기는 “긍정적 생각을 선택할 수 있는 정신적 원동력 함양, 긍정적 자존감 함양으로 행복한 삶, 진취적인 삶 실현, 긍정의 힘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긍정적 습관을 통한 인성중심의 학교문화 형성”을 위하여 매일 전교생이 감사일기 쓰기를 일상생활 습관으로 이어가고 있다.

 12월 17일(월)에는 “감사공동체로의 변화 및 감사문화의 확산을 위하여 신청자 96명이 참가하여 100감사 쓰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감사테라피 100감사 쓰기라는 주제로 행복나눔 125아카데미 부원장인 백보경 강사의 감사일기가 가져오는 삶의 변화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참가 학생들이 100감사 쓰기를 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수원하이텍고 이○○ 학생은 “매일매일 감사 일기를 써 나감으로써 작은 일에도 감사하는 마음이 생기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고 진로를 개척해 나가는 좋은 생각을 갖게 되었으며, 100감사 쓰기 행사에 참여를 한 것이 올해 한 결정 중에서 가장 보람이 있었다.”라고 말했다.

수원하이텍고 이의근 교장은 “미래 직업인으로서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감사일기 쓰기를 습관으로 형성하여 긍정적인 생각과 바람직한 사고를 만들어 가는 문화가 형성되어 가고 있어 지속적으로 감사일기 쓰기를 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