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18 한밭 드론 챔피언십’ 개최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가 전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20일과 21일 ‘2018 한밭 드론 챔피언십(Hanbat Drone Championship)'을 개최할 예정인 가운데 참가팀을 모집한다.

한밭대는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가운데 산업혁명을 주도할 드론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학생들의 관심을 유발하고, 창의력과 과학적 사고력을 배양해 학습동기를 부여하며, 취업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 참가자격은 전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으로 휴학생도 가능하며, 2~5인 단위의 팀을 구성해 참가해야 한다.  참가신청은 10월 22일부터 11월 18일까지이며, 대회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이번 대회는 한밭대 LINC+사업단(단장 차동진)과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단장 박현주)이 공동주최하고, 대회의 주관은 한밭대 드론융합기술센터(센터장 도명식)와 한국ITS학회(회장 이선하 공주대 교수)가 함께 맡았다.

한밭대 도명식 드론융합기술센터장은 “드론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가장 대표적인 융·복합 분야이며, 이미 우리 주변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며, “이번 대회는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드론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이고, 드론과 관련된 기술개발과 제작, 활용능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참가문의는 한밭대학교 홈페이지에서 (https://www.hanbat.ac.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