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상당고등학교

상당고(교장 이상배)는 10월 13일(토)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하는 사제동행 프로그램으로 2018. 국토탐방 및 백일장 행사를 진행했다.

학생, 학부모, 교사 등 120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보유 지역인 ‘고창’의 ‘선운사’와 ‘고인돌 문화공원’을 찾아 우리의 전통문화와 역사문화를 함께 체험하고 인문학적 상상력을 공유하는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행사 중 고인돌 문화공원에서는 교사, 학부모, 학생들이 백일장 행사를 갖고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하며 서로의 느낀 점을 이야기하고 나누는 시간을 통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 간의 공감대와 세대를 아우르는 일체감을 형성하여 인간미가 살아있는 자연친화적 인성교육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본교는 2003년부터 유네스코한국위원회으로부터 유네스코학교로 지정되어 매년 유네스코학교로서의 다양한 캠페인 및 교육활동을 전개해왔고 이번 행사도 그 일환으로 수년 째 계속해오고 있는 행사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호응이 매우 높은 행사이다.

한 학생은 “고창문화탐방을 통해 선생님들과 부모님이 함께하여 살아있는 역사 문화에 대한 생각은 물론 마음속 깊은 이야기까지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 학부모는 “평소에 알지 못했던 우리 아이들의 고민과 생각을 들으면서 그들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