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학교 유아교육원은 교육부, 한국유아교육학회, EBS와 9월 28일부터 11월 16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아·놀이 중심 교육 문화 조성을 위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유아들의 꿈은 놀이에서 자란다!”라는 주제 하에 광고, 뉴스,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웹툰, 포토툰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이 가능하다.

놀이에 기반한 수업사례 영상, 유아와 교사가 함께 즐거운 놀이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사례 미니 다큐, 놀이를 통한 교실(유치원 및 어린이집) 혁신 사례, 사교육이 아닌 놀이로 4차 산업 혁명 시대 우리 아이 경쟁력을 키우는 자녀교육 사례, 건강한 자존감을 가진 행복한 자녀로 키우기 위한 자녀교육 스토리 등이 주제가 된다.

총 15편의 우수한 영상을 선정하여 최우수작 1편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교육부 장관상을, 우수작 2편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한국교원대학교 총장상을, 장려 4편과 가작 8편에게는 각각 상금 50만원과 20만원이 시상될 예정이다.

유아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대국민 공모전을 통하여 유아·놀이 중심 교육의 가치를 사회 전반에 확산하고 가정과 기관, 지역사회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