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진례중학교는 9월 5일(수) 오후 6시 30분에 도서관에서 진례중학교와 진례초등학교, 그리고 대진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주제로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부모 교육은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와 진례중학교, 대진초등학교가 함께 운영하는 ‘진로지원센터-학교 간 협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운영되었으며,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위한 학부모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그리고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저녁 시간에 교육이 이루어졌다.

교육은 에듀테크 스타트업 잡쇼퍼의 대표 권기원 강사님이‘빅데이터 기반, 진로진학 지도’라는 주제로 먼저 강의를 하고, 이어서 진례중학교 전주현 진로진학 상담교사의 ‘진례중학교의 자유학년제 운영 및 진로교육’을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대진초등학교 4학년 서○○ 학생 어머니는 “평소 진로교육에 관심이 많아도 새로운 정보를 접할 기회가 부족했는데, 오늘 강의를 들으니 지방에서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충분히 진로지도를 할 수 있다니 안심이 됩니다.” 라고 말했고, 진례초등학교 6학년 김○○ 학생 어머니는 “오늘 강의를 들으니, 중학교 자유학년제가 어떤 것인지 확실하게 알겠어요.”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이 학부모님들의 자녀 진로지도에 대한 목마름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진례중학구(진례중-진례초-대진초) 학부모들의 ‘소통의 장’이 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