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서하초등학교는 개학날인 8월 27일(월) 지난 1학기 동안 실시한 교육활동 포인트 시장을 열었다. 학교 교육활동 참여 활성화 및 경제교육의 일환인 포인트 시장은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다양한 교내외 활동 참여와 개근, 임명장, 표창장, 영어캠프 참여 등으로 얻은 포인트를 이용하여 자신과 가족에게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는 것이다. 또한 열악한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물건을 직접 구입해 볼 기회가 거의 없는 학생들에게 실생활에서 계획적인 소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포인트 시장에 참석한 5학년 권동희 학생은 “포인트 시장 활동을 통해 자신이 열심히 활동한 만큼 포인트를 모으고, 그 포인트로 필요한 물건을 살 수 있어 경제활동을 좀 더 이해하게 된 것 같다. 또 남은 포인트를 필요로 하는 다른 친구나 선후배들에게 나눠줌으로써 서로의 관계도 더 좋아지는 것 같다“ 며 남은 학기에도 더욱 열심히 포인트를 모으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포인트 시장 행사로 학생들은 자신이 가진 포인트로 자신에게 꼭 필요한 물건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지에 대한 즐거운 고민도 하고, 남은 포인트로 친구를 도울 수 있는 배려에 대해 생각하며, 질서를 지켜 활동하는 과정에서 새롭게 시작되는 2학기도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학교행사 및 교육활동에 참여하려는 의지를 다졌다. 2학기 교육활동 성과 포인트 시장은 내년 2월 개학식날 실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