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제일중학교부설방송통신중학교는 학습자들에게 교과 학습의 의미를 부여하고 교과 학습 내용에 친근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2018학년도 멘토와 함께 하는 교과 체험 캠프‘들엉 몰라, 해 봐사주~’를 8월 25일(토) 출석수업일에 실시하였다.

보건과‘심폐소생술 익히기’, 미술과‘코사지 만들기’, 기술가정과‘비즈공예 팔찌 만들기’, 사회도덕과‘지도 퍼즐 맞추기’, 과학과‘광섬유 꽃 만들기’, 수학과‘3D프린터로 만드는 열쇠고리’, 영어과‘영어로 표현한 에코백’, 국어한문과‘시로 꾸미는 에코백’활동이 이루어졌고, 멘토 협력 학교인 오현고에서는‘모기야, 가라~!(모기퇴치제 만들기)’,‘향기가 반반하다(방향제 만들기)’등 총 10개 부스가 운영되어 학습자들이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수 있었다.

 

만족도 조사 결과 가장 의미 있는 활동으로‘심폐소생술 익히기’가 꼽혔다. 고연령 학습자들은 평소 관심은 많으나 접하기 힘든 학습 활동이었기에 더욱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전했다.

멘토와 함께하는 교과체험 캠프는 3회째 매해 이어지고 있으며 이 밖에도 방과후 멘토링, 교과도우미 멘토 등 다양한 멘토링 활동을 통해 고연령 학습자들의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고 있다.

한편, 제주제일중학교부설방송통신중학교는 2016학년도에 개교하여 올해 3개 학년 6학급 완성되었으며, 2019년 1월 44명의 제1회졸업생을 배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