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은 8월 27일 ~ 31일까지 5일간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 7월 함양군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첫 발을 내딛었으며, 전국에서 90여 개의 학생오케스트라 연주단체들이 참여하여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페스티벌은 별도의 개·폐회식 없이 초·중·고 오케스트라부, 초·중·고 윈드오케스트라부, 앙상블 및 기타부, 지역 연합부 등 8개 부문으로 나누어 열띤 경연을 펼친다.

페스티벌의 마지막 날인 31일은 오케스트라와 윈드오케스트라 부문 초·중·고 최우수팀이 모여 통합 경연을 실시하며, 경연 결과에 따라 대상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각 부문 최우수상은 경상남도교육감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경남교육청은 도내 모든 학교에서 예술교육이 강화될 수 있도록 올해 학생오케스트라 운영 지원을 152개교로 확대하고, 제1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학생들의 인성 함양에 노력하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감성이 인성이다. 올해 첫걸음을 내디딘 제1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전국의 친구들과 다 같이 어울려 음악에 몰입하고 함께하는 즐거움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