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유일 국방부 지정 군특성화 특별과정 운영-

대구일마이스터고 1회 졸업생이 전원 취업에 성공하면서 전국 40개 마이스터고 중 취업률 1위를 차지하였다. 지난 2015년 마이스터고로 전환한 대구일마이스터고는 올해 첫 졸업생 108명을 배출한 바 있다.

대구일마이스터고는 대구에서 유일하게 국방부 지정 군특성화(부사관 양성) 특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국방부에서 지원하는 예산과 프로그램을 통해 정보통신운용과정과 총포정비과정을 운영하며 올해 총 43명의 학생이 졸업 후 전원 임관됐다. 군특성화 과정 학생에게는 3학년 재학 중 장학금이 지원되며 군 입대후 장려금도 지급한다. 장학금과 장려금을 받으면서 동시에 국방의 의무도 이행할 수 있는 매우 우수한 직업 진로 운영과정이다.

2학년 때부터 실시하는 기업 맞춤식 교육과정도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학교는 기업과 협약이나 기업설명회 및 채용박람회를 통해 기업 적응 훈련을 위한 맞춤식 현장실습을 실시한다. 이로 인해 올해 졸업생 중 57명의 학생은 2학년 말에 중견기업에 취업이 확정되었다.

대구일마이스터고등학교는 인성 교육을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매일 오전 6시 태권도로 수련을 하며, 전원 태권도 유단자(2단 이상)로 양성, 완전 흡연없는 학교, 휴대전화 없는 학교를 목표로 한다.

또한 전원 기숙사 생활을 통하여 원만한 사회적 인간관계 육성하고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대비 융합교육을 바탕으로 토론수업과 협동학습, 질문수업을 통해 학생 중심의 창의성 교육을 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