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광석초등학교는 충청남도교육청 지정 무궁무진 나라꽃 무궁화 교육 시범학교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무궁화 교육 및 나라 사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무궁화 교육과 홍보를 위하여 ‘빛돌 무궁화 동산’을 조성하여 다년생 무궁화 200여 주를 식재하였고 무궁화 개화기인 7-10월 외에도 연중 꽃피는 학교를 조성하고자 다년생 초화 20여종을 함께 식재하여 가꾸고 있다. 또한 무궁화 안내판 설치, 무궁화 안내 자료 제작, 무궁화 홍보 코너 설치, 학부모와 자녀 동행 무궁화 3행시 짓기 행사 및 무궁화 컵 제작 배부 등을 시행하여 무궁화 교육 시범학교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윤채은 학생회장은 “가족이 함께 지은 무궁화 3행시 ‘무궁화 무궁화 우리나라 꽃 / 궁금하다! 왜 우리나라 꽃이 되었을까? / 화활짝 핀 무궁화는 우리민족의 강인함이 무궁화와 비슷하여 나라꽃이 되었다 하네’가 써 있는 컵을 사용하게 되어 설레이며 가족과 나라의 소중함을 매일 생각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채은 학생의 3학년 동생과 1학년 동생도 무궁화 컵 앞뒷면에 가족 무궁화 3행시와 자신의 무궁화 그림이 들어가 있어 애정과 자부심이 대단하다고 말했다.

박은종 교장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와 통일 시대를 맞아 학생들에게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무궁화 교육과 더불어 애국가 바로알기 교육, 태극기의 의미를 알고 바르게 기르기 등과 연계하여 나라사랑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